플랜잇 전동 그라인더
요즘 날이 추워지고 있어요..
밖에 나가기도 귀찮아져서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셔야겠단 생각이 절로 들어요.
집에 전부터 잔잔바리 홈카페 용품들을 사보긴 했는데, 제일 중요한 원두를 미리 그라인딩 해놓으면 맛이나 향 부분에서 아쉽더라고요..🥲
매번 집에서 쓸 그라인더를 사야지 하고 생각만하다가 드디어 구매를 했어요!
플랜잇 전동 그라인더
-노르딕블랙-
안의 구성품을 보자면 브러쉬와 설명서, 그리고 그라인더 3가지가 들어있어요.
글구 일단 깔끔한 외관이 넘 맘에 들어요ㅋㅋㅋ
설명서에는 세척 방법과 사용방법이 나와있는 데 사용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.
원두를 넣고 뚜겅을 잘 닫아 준 후 버튼을 눌러 작동시키면 끝인데 최대 30초를 넘기면 안 된다네요.
- 프렌치프레스 : 15~20초
- 드립(핸드드립) : 20초
- 에스프레소 : 25~30초
- 더치 : 30초
저는 모카포트를 이용할 거라 드립보다는 얇지만 에스프레소는 조금 굵은 정도를 생각하고 사용해 보기로 했어요.
처음에 1컵을 이용할지 3컵을 할지 고민하다가 하루 카페인 섭취량이 많은 편이라 3컵으로 도전해봤어요:)
원두를 얼마큼 해야 할지 감이 오질 않아 우선 20g으로 도전해 봤는데, 생각보다 꽉 차지는 않아서 다음에 좀 더 양을 늘려도 될 것 같아요!
이후에 23초 정도로 그라인딩 한 모습입니다~마음속으로 혼자 카운팅 한 거라 정확하진 않을지도..ㅋㅋㅋ
원두량이 작아서 물량도 밸브에서 조금 아래로 잡고 커피를 내리기 시작했어요.
결과는 나름 만족스러웠어요!
저는 얼죽아라 그라인드 온 날 얼음 엄청 많이 얼려놨었다는 tmi...
그라인드가 생각보다 콤팩트해서 보관하기도 편하고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저는 엄청 만족스러웠어요!+쓱데이 할인이랑 알아보고 대략 21000원에 구매해서 가성비도 최고
홈카페 입문을 해볼까 고민 중이시라면 이런 제품도 괜찮을 것 같아요.겨울에 멀리 나가지 말구 따뜻한 집에서 커피를 즐겨봐요;)